1. 개요
. 나는 보통 단타를 위한 종목에 대해 글을 쓰는 편이다.
. 이러한 종목을 쓰기 위해서는 그날 시황, 이슈, 전일 미국 지수, 미국 이슈, 국내 이슈 등
. 이러한 모든 부분을 파악해야 한다.
. 대형 수급주 또한 이러한 부분에 연동되어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이다.
. 그러면 모든 종목이 이러한 부분에 연관되어 종목이 움직일 것인가?
. 가끔은 이러한 모든 부분을 무시한 종목들도 존재한다.
. 단 우리가 관심이 없다.
. 거래량, 거래대금, 이슈상황 이런거에 1도 연관이 없기 때문이다.
. 이번은 그러한 종목에 대해서 쓸려고 한다.
. 일명 도깨비 주식~!!
2. 종목
<<선광>>
. 2020년 3월에 9천원대를 찍던 주식
. 2022년 8월에 100,000원을 찍었다.
. 차트가 얼마나 이쁘게 보이는가
. 45도 각도로 자로 그어 버린듯한 모양새
. 주가가 10배가 올랐는데, 사람들은 관심이 없다.
# 기본적인 정보
1) 주식수
. 총 주식수 - 6,600,000주 (100%)
. 최대주주 - 3,349,659주 (50.75%) : 22.05.16 분기보고서 기준
. 자사주 - 825.910주 (12.51%)
. 한국증권금융 - 398.193 (6.03%) : 22.07.11 대량보유상황보고서 기준
. 유통물량 - 2,026,238주
2) 개요
. 인천, 군산, 평택등으로 거점으로 하는 종합물류기업
3) 재료
. 중국과 교역량이 증가, 북중국 도시에 기항하는 선사가 늘어남
. 자연스럽게 인천항 주요사업자를 중심으로 대형 컨테이너선을 정박할 수 있는 항만이 필요해짐
. 결국 정부는 기존 인천항을 보완할 신항 건설에 나섰고,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도 준공과도 타이밍이 맞음
. 그러면서 글로벌 선사들이 부산항 대신 인천항을 찾아 수도권 물류기업들의 비용 절감에 기여
4) 외국인 지분
. 2020년 부터 꾸준히 매입을 시작
. 2022년 8월 현재 거의 10% (66만주)의 지분에 육박
. 유통물량이 200만주인데 거기서 66만주 정도를 매수해 버리니, 점점 유통물량은 말라간다.
. 그리고 기관 또한 외국인 만큼은 아니지만, 일정한 물량을 매집한것으로 보인다.
. 일봉 차트를 보면 일봉으로 가장 많은 거래량이 25만주 정도
. 2018년도에 대량거래량, 이후 2019년도에 지속 하락하는 모습
. 2020년 이후 코로나로 인한 급락 이후
. 448일선(2년선)을 올라타서 안착할려는 기간조정 모습을 보인 후 급등하는 모습
- 이때도 최대 일 거래량이 20~25만주 정도
. 보면 2000년 이후 28700원을 돌파한적이 없다.
. 그러나 2020년 28700원 돌파하는 모습
. 그 이후 28000원대 가격대에서 5개월 동안 기간 조정 모습을 보여준다. (2020.11 ~ 2021.4까지)
3. 마무리
. 글을 쓰다 보니 일정한 공통점이 보인다.
# 핵심 포인트
1) 10년 이상의 초장기 상단 박스권을 돌파
2) 일정한 수급주체 존재 (외국인매수)
3) 업황 또한 호황인 상태
단, 대량 거래량이 터진 모습은 안보인다.
- 보통 이런경우 대량거래량이 터진곳이 존재하기 때문이다.
# 항상 확신이 들어도 몰빵은 금지
- 정답은 없다. 그저 우리는 현재에 맞게 대응할 뿐이다.
# 본 포스팅은 정보 공유 차원에서 올린 내용이며,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. 투자 결정과 그에 따른 모든 결과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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